안전관리자/안전관리자 준비과정

안전관리자 준비- 건설안전산업기사 필기 합격

꿀팁보관소 2023. 2. 23. 23:38

한줄 요약
 
산업안전산업기사 준비하면 같이 건설안전산업기사도 준비하고 찍어서 합격했습니다
 
-------------------------------------------------------------------------------------------------------------------------------------
 
산업안전산업기사를 합격한 후에 일주일 만에 돌아온 건설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과 산업안전은 공통과목이 3과목이 있다.
 
① 산업안전관리론
②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③ 기계위험방지기술
④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⑤ 건설안전기술
 
계획은 이러했다.
 
어차피 3과목이 공통과목이니 공부를 하면서 어느날은 산안산기를 하고 어느날은 건안산기를 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물론 충분히 이행 할 수 있는 계획이였지만
 
사람은 누구나 게을르다..
나도 그렇다
 
그렇게 일주일 텀을 두고 2월16일날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 날짜를 잡아두고
 
2월23일날 건설안전 날짜를 잡아뒀더니 문제가 생겼다.
 

산업안전산업기사가 떨어질까봐 엄청 쫄리던 것이다.
 
내 계획은 산업기사를 취득한 후 기사 자격증을 따는게 목표였기 때문에 건설안전을 보기보다는 산업안전에만 목숨을 걸었다.
 
하지만 이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1,2,5,과목을 산업안전을 하면서 건설안전을 준비할 필요가 없을만큼 공부를 해버렸다.(건설 안전과 산업안전의 공통 괴목이 비슷하긴 하지만 다른 문제가 많음)
 
그렇게 산업안전 산업기사를 합격을 했고 이제는 건안산기 단 두과목 더 공부를 하면 되는 것이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산안산기 합격하고 나니깐 건안산기를 할 필요를 못 느꼈다.
 
그래서 3일인가 놀고나서 진지하게 고민했다(이때까지 예전 한달전에 2016년 1개년 본게 다였음)
 
취소를 할까 고민했는데 진짜 혹시나 진짜 만약에 1,2,5,과목 점수가 높게 나오고
 
3,4과목에 찍신만 들리면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다.
 
그래서 책을 피고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쓰읍 될리가 없지,,
 
그래서 진짜 마지막 방법을 썼다.
 
3과목은 그나마 쉬워서 암기를 했고
 
4과목에서 진짜 보기만 해도 외워지는 그런 문제들이 있다. 그런 정말 간단하고 틀릴 이유도 없는 그런 간단한 문제만 
 
3개년을 봤고 그 3개년에서 간단한 문제만 확실하게 외웠다 틀리는건 굳이 노력하지 않았다 그냥 버렸다.

 
그렇게 시험장을 입교했고 이때까지 시험문제 쉽게 나오길 빌었다.
 
시험을 보고 나와서 결과

찍신 들려서 합격함
 
4과목이 생각보다 쉽게 나왔고 잘 찍어서 합격했다 이상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