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생활꿀팁

20대 심장 암보험 가입 후기 (유전) 광고 아님

꿀팁보관소 2022. 9. 6. 11:26

이 아저씨도 심근경색으로 돌아가시고 김일성도 심장마비로 돌아갔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우리 집안에도 심근경색 환자가 줄줄이 있었다

 

일단 할아버지 사인 객사(심장마비로 추정)

큰아빠 심근경색 있었음

 

둘째아빠 심근경색 왔었음

 

막내 우리아빠 내가 고등학교 2학년때 심장마비 왔었음

 

 

이건 팩퍼센트 아니겠나

 

그냥 30살 때부터 꾸준하게 관리하던가 해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갑자기 가장 친한친구 어머니가 보험을 시작했다는 얘기를 듣고 

 

원래 보험 가입 생각이 없었는데( 차라리 보험을 들 돈을 재테크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했었음)

 

이정도로 유전이 있는 것 같고 확률이 있다면 차라리 보험을 드는 것이 더 높은 확률의 재태크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음

 

그래서 친구한테 부탁했고

 

심장 위주로 플랜을 짜오셨다

 

내가 친구한테 부탁 했을 때 조건은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금액 5만원 내외로 해달라했고

 

심장 위주의 플랜과 암보험 하나 가입 되어있다.

 

지금부터 설명을 할건데

 

나는 보험 관련된 사람이 아니라서 자세한건 모르겠고 설명 들은대로만 다시 옮겨 적는 것이다.

 

자세한건 보험사에 문의하시길

 

 

가격 77000원인데 2000원은 전자 이메일로 보내주는 대신 할인을 받는다.

 

가입 내용

 

보험료 납입면제대상보장(11대 사유) - 내가 암, 심장 등 총 11가지의 사유로 진단확정이 되면 그때부터 보험료를 완납으로 처리 해줌 대신 보험 보장 내용은 평생 보장 받음

 

상해사망, 치아, 골절 깁스치료비, 화상, 화상 진단비까지 보장

 

암 진단비 2,000만원 4대 유사암진단비 200만원 암 치료비

 

뇌혈관진활진단비 1,000만원

특정양성뇌종양진단비 500만원

허헐성심장질환진단비 1000만원

심혈관질환진단비 500만원

심혈관질환(기타심장부정맥제외)진단비 500만원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1000만원

주요심장염증질환진단비 500만원

크론병진단비 300만원

 

스탠스 관련 수술 1회당 500만원

 

여기에는 내가 필요한 것만 적었고 

 

기타 등 여러가지 자잘한 것들이 포함 되어있다.

 

후기

 

보험료가 비싸지는 이유

 

일단 친구 어머니한테 가입한거라서 깐깐하게 보기는 힘들었으나 그래도 최대한 노력하셨다고 했다.

 

그리고 태어나서 보험 가입이 처음이였는데 왜 5~7만원이면 적당한 보험이 20만원까지 오르는지 알게되었음

 

예를 들자면 특정양성뇌종양진단비 500만원/200원이다

 

심장 보험을 위주로 들려고 했는데 저런 200원 짜리 하나가 있으면 빼기가 쉽지 않다

 

괜히 200원인데 뺐다가 저거 걸리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다.

 

보험에 대해서 아는 사람이 있으면 편하긴 하겠다만 보험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 

 

덤탱이 맞을까봐 걱정이 된다.

 

그래서 내가 보험 관련 공부를 해보면서 정리를 한거를 얘기하면

 

아우~ 뭔가 그래도 살면서 보험 하나쯤 있어야하지 않나? 나 다칠 때 보험 하나 없으면 어떻게 하지?

 

실손보험= 5만원 미만

 

내껀 1~2만이라고 들었다.

 

그리고 나 같은 케이스 = 우리 아빠가 암에 걸렸어요 = 암보험

 

우리 아빠가 심장이 안좋아요 = 심장 보험

 

등 이런 식으로 보험을 드는게 현명하지 않을까

 

그리고 모든 신속형 보험은 10만원 미만을 추천드립니다.

 

이만 안뇽~